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5-24 2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일자리 늘리기' 속도전 선언

문재인 정부가 일자리위원회를 본격 가동하면서 일자리 늘리기 속도전에 들어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1호 업무지시였던 일자리 상황판이 대통령 집무실에 설치됐고 오늘(24일)부터 시작된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업무보고에서 구체적인 일자리 확대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됐습니다.

2. 이낙연, 부인 위장전입 시인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습니다. 납세와 돈거래 등과 관련한 자료 미제출 문제가 논란이 된 가운데 이 후보자는 아내를 강남 학교에 보내기 위해 위장 전입한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3. 4대강 '재퇴적률' 내달 발표

하천학회가 4대강의 모래가 얼마나 다시 쌓였는지에 대한 조사 결과를 이르면 다음달 초에 발표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조 원의 예산을 들여 파낸 모래가 자연적으로 메워지는 것이라면 결국 예산낭비였다는 지적입니다.

4. 중, 노골적 '사드 철회' 압박

중국이 문재인 정부를 향해 사드 철회 압박을 노골적으로 이어갔습니다. 왕이 외교부장은 방울을 단 사람이 방울을 떼야 한다며 사실상 한국 정부에 해법을 요구했습니다.

5. 노조 탄압 '늑장 기소' 논란

검찰이 노조 탄압에 개입한 혐의로 현대자동차 법인과 임직원들을 공소시효가 끝나기 사흘 전 재판에 넘긴 것을 두고 늑장 처리라는 시민단체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건의 수사 속도를 자의적으로 조절해온 검찰에 대한 개혁의 목소리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6. 서해 갯벌 '불법 어구' 신음

제가 서있는 곳은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는 서해 갯벌입니다. 그런데 이처럼 불법으로 방치된 포획용 어구들 때문에 생태계가 파괴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어떻게 된 사연인지 잠시 후 밀착 카메라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