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만나달라" 면담 요구…유가족 청와대 앞 농성

입력 2014-05-09 2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KBS 본사에서 면담을 거부 당한 유가족들은 발길을 청와대로 돌려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구했습니다. 유족들은 경찰벽에 가로막힌 채 반 나절을 버텼습니다.

정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버스에 탄 유족들의 표정이 잔뜩 굳어 있고, 경찰 차량과 오토바이 두 대가 길을 안내합니다.

KBS 항의 방문 이후 100여명의 유족들이 대통령을 직접 만나겠다며 청와대로 향한 겁니다.

하지만 길을 안내하는 경찰차량이 시속 20km의 속도로 운행하자, 항의방문을 늦추는 거냐며 유가족들의 항의가 이어집니다.

[비키란 말이야 그러니까. 비키라고 이 사람아.]

결국 경찰병력에 막힌 유가족들은, 광화문에서부터 청와대까지 행진을 시작합니다.

[김병권/유가족 대책위원회 위원장 : 저희 이야기 한 번만 좀 들어주세요. 제발 부탁 드립니다. 박근혜 대통령님. 제발 부탁 드립니다.]

청와대까지 진입하지 못한 유가족들은 인근 도로에 자리잡은 채 KBS 사장의 사과와 보도국장 해임을 요구했습니다.

영정사진을 품에 안은 유가족들이 희생된 학생들의 마지막 모습을 화면에 띄우자, 청와대 앞 도로는 순식간에 눈물바다로 변하기도 했습니다.

청와대는 박준우 정무수석이 유가족 대표들과 협의에 나섰고 결국 KBS 길환영 사장이 현장에 찾아왔습니다.

길 사장은 보도국장이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며 유족에게 사과했습니다.

유가족들은 요구했던 KBS 사장의 사과와 보도국장의 사퇴가 받아들여지자 다시 안산합동분향소로 향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유가족, KBS에 거센 항의…길환영 사장 사과 김시곤 보도국장 사의…"사장과 권력층이 KBS 지배했다" 가족대책위 대변인 "KBS 사장 사과, 성의 있었다" [인터뷰] "유가족 스스로 면담 철회한 바 없어…청와대 답해야" "순수 유가족과 만날 것"…청와대 대변인 발언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