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혜훈 "경제혁명 이루겠다"…서울시장 출마선언

입력 2014-02-11 13:24 수정 2014-02-11 13: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혜훈 "경제혁명 이루겠다"…서울시장 출마선언


새누리당 내 대표적인 경제통으로 꼽히는 이혜훈 최고위원은 11일 "결국은 경제, 그래서 이혜훈"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6·4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출마선언식을 갖고 "살맛나는 서울을 만드는 서울만의 방법은 결국 경제"라며 "경제는 아무나 풀 수 없으며 대한민국 대표 경제통 이혜훈 만이 풀 수 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내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공식 출마 선언을 한 건 이 최고위원이 처음이다.

그는 "역대 서울시장들은 모두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했으나 대권만을 위한 반쪽짜리 생각, 반쪽짜리 정책의 반복 뿐이었다"며 "정치시장에게 빼앗긴 서울을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이번 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할 모든 이들에게 '시장 임기 중 대권을 위해 중도하차 하지 않겠다'는 대국민 서약을 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모든 국민 앞에서, 지키지 않을 경우 영원히 정치판을 떠나야 하는 서약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살맛나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시민과 맺을 다섯가지 계약을 제안한다"며 서울의 ▲경제혁명 ▲안전혁명 ▲주거혁명 ▲문화복지 혁명 ▲삶의 질 혁명 등 '5대 공약'을 제시했다.

이 최고위원은 특히 경제혁명 공약으로 서울을 4개 권역으로 나눠 메가 관광 인프라를 구축, 관광객 2000만 시대를 열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해외환자 100만명 유치'를 위해 권역별 특성화 의료타운을 조성하고, 중국계 금융기관 유치에도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권역별 대규모 창업단지도 조성, '창조경제' 실현에 이바지하겠다고도 했다.

보통 대규모로 이뤄지는 출마 선언식과는 다르게 이날 행사는 각계 초청인사 약 200명만 참석, 조용하고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 최고위원은 마이크 대신 헤드셋을 사용, 주요 공약을 프리젠테이션 방식으로 소개했다.

행사에는 새누리당 정몽준·김무성·정우택·유기준·남경필 의원을 비롯해 30여명의 동료 의원들이 참석했다. 사회는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이 맡았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