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강철 의지로 정치 바꾸겠다"

입력 2017-03-19 17: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강철 의지로 정치 바꾸겠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19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제19대 대통령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저는 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 반드시 당선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초심은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더욱 더 간절해졌다는 사실"이라며 "5년 전 저를 불러낸 사람들은 정치를 배우라고 불러낸 것이 아니다. 정치를 바꾸라고 불러낸 것이다. 시작했을 때 마음과 모습으로, 더 큰 간절함과 강철같은 의지를 담아 정치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나간 여러 해 동안의 혹독한 겨울을 견딘 새 봄에, 제 의지는 단단하고, 제 행동은 과감하며, 제 꿈은 담대하다.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위대한 변화를 만들겠다"며 "저는 누구를 반대하기 위해 대통령이 되려는 게 아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국민들께 꿈과 희망을 드리기 위해 나서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전 대표는 ▲공정 ▲자유 ▲책임 ▲평화 ▲미래 등 5대 가치를 제시하고 이를 수호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4차산업혁명은 인류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융합혁명이다. 새로운 기술혁명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이해하고 진취적으로 도전하는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참모들이 만든 보고서를 보는 것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다. 전문가들과 토론하며 판단하고 결정해야, 우리의 미래를 우리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앞으로 20년간 우리가 먹고 살 수 있는 미래 일자리, 미래 먹거리를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며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잘 대처한 모델 국가가 되도록 하겠다. 저와 함께 두 팔 벌려 미래를 맞이하자"고 호소했다.

이밖에 그는 "최고의 인재들을 고루 중용한 대통령으로 기억되고 싶다"며 "대통령은 국민을 위해 결과를 만들고 책임지는 자리다. 최고의 인재를 모시기 위해 누구라도, 언제라도, 어디라도 가고 무슨 이야기라도 듣겠다. 통합과 미래를 위한 최고의 인재를 찾겠다"고도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안철수의 5대 가치'와 관련해 천근아 세브란스병원 정신과 전문의 등 사회 각 분야 인사 5명이 지지영상을 공개했다. 안 전 대표의 아내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도 출연해 남편을 대통령으로 지지하는 이유를 소개했다.

마이크임팩트는 지난 2012년 미래학자 제레미 리프킨이 3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한 곳이기도 하다. 안 전 대표 측은 '미래 후보' 이미지를 상징하기 위해 이곳을 출마 선언 장소로 택했다. 출마 선언식은 페이스북 라이브로 생중계됐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