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통령 조사 연기 요청에 야권 반발…"시간벌기 꼼수"

입력 2016-11-16 0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통령 퇴진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야권에서도 이같은 변호인의 입장에 대해 시간을 벌기 위한 꼼수라고 비난했습니다. 대통령이기 전에 여성으로서 사생활도 고려해달라는 부분도 문제삼았습니다.

이정엽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의 검찰조사 연기 요청은 수사를 회피하기 위한 꼼수라고 반발했습니다.

시간을 벌어 증거를 인멸하고 최순실씨와 문고리 3인방 등 측근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는 겁니다.

또 유영하 변호인과 관련해 박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친박으로 평가받던 호위무사를 통해 검찰수사를 빠져나가려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박경미 대변인/더불어민주당 : 유 변호사의 주장을 들으며 대통령이 성실하게 조사받을 의지는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국민의당도 국민 앞에 사죄하고 성실히 수사받겠다던 박 대통령의 사과가 진심이 아닌, 위기모면용이 아니냐고 성토했습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특히, "대통령의 사생활을 지켜달라"는 변호인의 말은 세월호 7시간 등 민감한 의혹들은 수사하지 말라는 것으로 들린다"고 꼬집었습니다.

정의당은 검찰이 수사 연기 요청을 받아서는 안되고, 박 대통령은 물러나라는 국민의 요구에 응답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사상 첫 현직 대통령 조사에 관심…긴장 감도는 검찰 해프닝으로 끝난 양자회담 제안…추미애 리더십 손상 사상 첫 현직 대통령 조사…피의자 전환·처벌도 가능? 청와대 '수사 대비 시나리오' 논란…누가 지시·작성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