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 폼페이오 방북에 "북미간 적극적 성과 기대"

입력 2018-07-03 16: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 폼페이오 방북에 "북미간 적극적 성과 기대"

중국 외교부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오는 5일(현지시간) 방북하기로 하자 북미간 적극적인 성과를 기대한다고 3일 밝혔다.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폼페이오 장관의 북한 방문에 대한 평론을 요구받자 이러한 입장을 표명했다.

루 대변인은 "관련 소식을 주목하고 있다"면서 "지난달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이뤄졌고 많은 공동 인식과 적극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북미 양측이 같은 방향으로 가고 상호 선의를 보내길 바란다"면서 "북미가 양국 정상이 달성한 공동 인식을 확실히 이행하고 후속 협상 프로세스가 적극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추진하길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미국 정부는 폼페이오 장관이 5일 평양으로 출발해 7일까지 북한을 방문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싱가포르에서 북미정상회담을 한 지 23일 만에 북미간 고위급 회담이 열리게 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미 '대북 경고음' 솔솔…폼페이오 방북, 북·미관계 '방향타' '판문점 접촉'서 트럼프 메시지 전달…핵 조치 요구한 듯 미국서 '북 핵탄두 은폐론'…대북압박? 강경파 판 흔들기? 폼페이오 방북 앞두고…성 김·최선희, 판문점서 협상 재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