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경수 "도민들께 송구, 계속 응원해 달라" 옥중 소감

입력 2019-02-13 16:09 수정 2019-02-13 16:14

박성호 권한대행이 공무 접견후 김 지사 메시지 전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성호 권한대행이 공무 접견후 김 지사 메시지 전달

김경수 "도민들께 송구, 계속 응원해 달라" 옥중 소감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13일 박성호 지사 권한대행을 통해 "지사의 공백으로 인해 도정에 대한 심려를 끼쳐드려서 송구하다"고 밝혔다.

박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1시 30분께 김 지사가 수감 중인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방문, 김 지사와 2시간가량 공무 접견을 가진 뒤 정문에서 대기하던 취재진에 김 지사의 이 같은 옥중 소감을 전달했다.

박 권한대행은 "(김 지사는) 갑작스러운 공백으로 경남의 발전이나 도정에 대한 우려가 생겼는데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서 송구스럽고 빨리 상황이 타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며 "지지자들에겐 성원해주시던 대로 도를 믿고 계속 응원해 달라고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직자들에겐 경남의 이익을 위해 해 오던 대로 최선을 다해 달라는 말을 남겼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드루킹' 김동원씨 일당의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에 공모했다는 혐의로 특검 수사를 받은 끝에 지난달 30일 1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됐고, 박성호 행정부지사가 권한대행을 맡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대선 불복" vs "헌법 불복"…여야, 설 덕담 대신 프레임 충돌 "대부분 심증" vs "충분한 증거"…판결 두고 법조계도 갈려 민주 "대선 불복 망동"…한국당 "최대 수혜자 문 대통령" 한국당, 김정숙 여사 '경인선 언급' 겨냥…장외투쟁 검토 민주당 "사법부 내 농단 세력 탄핵"…성창호 판사도 검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