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려대 교수, '제자 성추행 혐의' 피소…사직서 제출

입력 2014-11-22 15: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고려대 교수가 자신이 지도하는 여학생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고소당했습니다. 피해 학생은 심리적 불안이 심해 학교 생활이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하지만 해당 교수는 성추행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습니다.

정제윤 기자입니다.


[기자]

고려대를 다니는 대학원생 A씨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지도교수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고소장을 냈습니다.

A씨는 교수가 지속적으로 사귀자는 요구와 함께 강제로 성추행까지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해당 교수가 여러 차례 화상통화 등의 사적인 통화를 요구하고, 강제로 입을 맞추는 등 신체 접촉도 했다는 겁니다.

피해 학생은 지속적으로 거부 의사를 밝혔는데도 교수가 멈추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A학생은 심리적 불안 증세가 심해 정상적인 학교 생활이 어려워진 걸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교수 측은 이같은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는 걸로 전해졌습니다.

재직 중이던 대학엔 최근 사직서를 제출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아직까지 사표가 수리되진 않았습니다.

[학교 관계자 : 지금 현재 저희 학교 양성평등센터에서 조사가 진행 중에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는 조사대로 진행하고, 저희는 인사위나 다른 행정절차 같은 것도 봐야 하고요.]

서울 송파경찰서는 다음 주 중 교수를 소환 조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이별 요구 애인 살해·애완견까지 죽인 20대 '징역 18년' 부산 항만 비리 조사 중 물류업체 관계자 2명 자살 사망 판정 60대 남성 영안실서 '벌떡'…"기적같은 일" 부암동 빌라서 40대 여성 숨진채 발견…질식사 추정 서울 도심서 일용 근로자 매몰 숨져…안전수칙 지켰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