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국회 일성'…"정치란 조화를 이루며 함께 하는 것"

입력 2013-04-26 19: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국회 일성'…"정치란 조화를 이루며 함께 하는 것"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26일 국회 출석 일성으로 "정치란 조화를 이루며 함께하는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에 앞서 등원 소감을 통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노원병 보궐선거 당선으로 19대 국회 늦깍이로 등원하게된 안철수"라고 자신을 소개한 안 의원은 "이번 선거를 통해 많이 배웠다.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 이 자리에 선다는 것이 얼마나 큰 의미를 지니는지, 얼마나 엄중한 책임을 갖게 되는 것인지 선거 과정에서 체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유권자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기대에 절반이라도 부응하기 위해 국회에서 국회의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치란 혼자서 할 수 없다는 것도 잘 안다. 여기 계신 많은 여야 의원들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부족한 것은 도움 청하고 늘 겸손한 자세로 함께 하겠다"고 했다.

안 의원은 "많이 도와주시고 격려해달라. 따끔한 질책도 부탁드린다. 이 자리를 빌어 지지해 주신 노원병 주민들과 국민 여러분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먼저 국회의장님과 동료 의원님들께 따로 인사드리는 것이 예의겠으나 여건 상 오늘 이 자리에서 처음 인사드리는 것을 너그럽게 이해해달라"고도 했다. 동료 의원들은 박수로 그를 맞이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