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올시즌만 벌써 2번째 '골 취소'…손흥민에겐 가혹한 10㎝?

입력 2021-01-29 21: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올시즌만 벌써 2번째 '골 취소'…손흥민에겐 가혹한 10㎝?

[앵커]

이렇게 골망을 흔들고도, 오늘(29일) 손흥민 선수는 또 골을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비디오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였다는 건데요.

올 시즌, 골 취소만 벌써 두 번째 잘 넣은 골이 왜 지워지는 건지 정재우 기자가 분석했습니다.

[기자]

< 토트넘 1:3 리버풀|프리미어리그 >

경기가 시작되고 3분도 안 됐는데, 동료들과 패스를 주고 받던 손흥민이 공을 몰고 달려, 왼발로 골을 만들었습니다.

'찰칵' 세리머니로 자축한 팀의 첫 골.

그런데 갑자기 비디오 판독이 이어졌고, 골은 무효가 됐습니다.

골을 넣는 순간이 아닌 패스를 이어가던 순간, 발 뒤꿈치가 오프사이드에 걸렸다는 겁니다.

너무 엄격했던 기준 때문에 영국의 한 매체는 "리버풀의 누구도 항의하지 않았는데, 정말 미세한 차이 때문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며 "바보 같은 상황"이라 꼬집었습니다.

손흥민에게는 유독 가혹한 오프사이드.

한 달 전 직접 달려가면서 공을 띄워 넣었던 이 장면도 또 골키퍼와 1대1로 맞서 넣었던 이 슛도 세리머니까지 했는데, 결국 골이 되진 못했습니다.

손흥민이 골을 넣는 패턴을 보면, 수비 뒷공간을 재빨리 파고든 뒤 패스를 받아 골망을 흔드는데, 이렇게 골을 만들어가다 보니 리그에 비디오판독이 도입된 뒤엔 10cm 안팎의 아주 미세한 오프사이드에 걸리곤 하는 겁니다.

동료들과 호흡 속에 한 방에 상대를 무너뜨리는 골을 만들어내고, 골 수도 많아지는 긍정적인 모습 속에 이런 식의 골 취소는 어쩔 수 없이 늘 수밖에 없습니다.

[이영표/강원FC 대표이사 : 오프사이드가 걸리긴 했지만 그런 움직임이 좋은 거예요. 이런 시도를 하다가 한 번 뚫리게 되면, 세 번 중에서 두 번 실패해도 한 번 성공하면 골이잖아요.]

어쩌면 억울하기도 한 골 취소 뒤 손흥민은 현지 매체로부터 "힘든 밤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상디자인 : 신재훈)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손흥민, '2020 AFC 국제선수상' 수상…통산 4번째 손흥민, EPL 공격포인트 100개 달성…아시아 선수 최초 "노란 옷에 강하다? 사실은…" 손흥민의 못다 한 얘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