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녀 피겨에 이준형·최다빈 선두…'평창행 티켓' 예약

입력 2017-12-04 10:41 수정 2017-12-04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내년 평창에서는 우리 남자 피겨가 16년 만에 올림픽 무대에 오릅니다. 피겨 국가대표 선발전이 어제(3일) 열렸는데요. 남자 피겨에서는 이준형, 여자 피겨에서는 최다빈이 출전이 유력합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보헤미안 랩소디에 맞춰 연기한 이준형은 첫 과제인 3회전 연결 점프를 깔끔하게 소화했습니다.

트리플 악셀에서는 실수로 점수를 깎였지만, 이어진 스핀과 스텝에서는 모두 최고 수준 평가를 받았습니다.

두 차례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이준형은 내년 평창에서 생애 첫 올림픽 출전이 유력합니다.

한국 남자 피겨가 동계올림픽에 나가는 것은 2002년 솔트레이크 대회 이후 16년 만입니다.

[이준형/피겨스케이팅 선수 : 경기를 어느 정도 잘 수행한 것 같아서 뿌듯하고요. 다음 선발전 때는 쿼드러플 (4회전) 점프를 넣어서 시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자부에서는 최다빈이 내년 2월 평창행 티켓을 사실상 예약했습니다.

최다빈은 두 차례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16세 이상 선수 가운데 여유 있는 선두를 달렸습니다.

13살, 차세대 유망주 유영은 김연아 이후 국내 대회 최고 점수로 여자 싱글 1위에 올랐습니다.

유영은 나이가 어려 내년 평창올림픽에는 나갈 수 없지만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는 메달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북한 피겨 페어, 평창올림픽 출전권 포기…참가신청 안 해 김연아 떠난 한국 피겨…최다빈, 평창 주인공 노린다 북, 평창올림픽 피겨 사실상 출전 포기…'무응답' 여전 평창올림픽 통합안내 콜센터 운영…성공개최 준비 총력 정보기관까지 동원돼…첩보영화 같은 '러시아 도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