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NC 테임즈, 박병호 제치고 MVP…외국인 선수 3번째

입력 2015-11-25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 NC 테임즈가 결국 넥센 박병호를 제치고 MVP로 뽑혔습니다. 외국인 선수로는 세 번째 수상인데요, 한국야구 2년 만에 오른 최고의 자리, 경쟁자 박병호도 뜨겁게 축하해줬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테임즈는 어린아이처럼 기뻐했습니다.

경쟁자 박병호가 건네준 화관. 예상 밖의 깜찍한 모습에 시상식장은 웃음바다가 됐습니다.

[박병호/넥센 : 테임즈가 화관을 팬한테 선물 받았더라고요. 테임즈가 MVP를 받게 되면 제가 꼭 머리에 씌워주겠다고 약속해서 전달하게 됐습니다.]

테임즈에게 2015년은 최고의 해였습니다.

40홈런-40도루와 한 시즌 사이클링히트 두 번은 우리 프로야구에서 처음. 타율, 득점, 장타율, 출루율 등 타격 네 개 부문을 휩쓸었습니다.

메이저 경력이 화려해도 실패를 맛보기 일쑤인 한국무대.

마이너에서 주로 뛴 테임즈였지만, 친화력과 성실함으로 성공을 일궈냈습니다.

[테임즈/NC : 같은 팀 김태군, 나성범 두 선수와 라커룸과 경기장에서 많은 얘기를 나눴고 조언도 들었습니다.]

테임즈는 자선활동에도 앞장서는 등 경기장 안팎에서 모두 사랑받는 선수입니다.

모두가 박수를 받으며 한 시즌을 마무리했지만, 불법 도박 혐의를 받고 있는 삼성 안지만과 임창용은 홀드왕과 세이브왕을 차지하고도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관련기사

'40-40' 테임즈 MVP 수상…외국인으로는 역대 3번째 김현수 등 '대어급' 쏟아져…프로야구 '100억 시대' 열리나 이대호, 슈퍼에이전트와 계약…"연봉 낮춰도 미국행" 롯데, 손아섭 메이저리그 포스팅 허용 고척 돔구장 '플레이 볼'…안팎서 바라본 첫 공식경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