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 공개…"섬뜩한 가사에 멈칫"

입력 2014-10-16 16: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 공개…"섬뜩한 가사에 멈칫"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가수 서태지(42)의 9집 앨범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의 음원이 공개됐다.

16일 서태지 소속사 서태지컴퍼니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서태지의 정규 9집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수록곡 중 세 번째 곡이자 타이틀곡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을 발표했다.

'크리스말로윈'은 하우스 비트을 기반으로 트랩, 덥스텝 장르에서 주로 사용되는 그로울(Growl) 등 다양한 실험적 사운드로 구성된 노래다. 이는 대중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소리들이지만 서태지는 이를 한 번만 들어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로 만들었다.

특히 서태지 '크리스말로윈'의 가사는 앞서 전한 티저 영상 속에서 암시했던 어두움을 세련되게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가사에 '긴장해 다들'이라는 말을 앞뒤로 배치해 운율감을 선보였다. 또 '울지마 아이야 애초부터 네 몫은 없었어 아직 산타를 믿니?' 라는 가사와 '넌 이제 모두 조심해 보는 게 좋아'라는 어른들의 흔한 조언까지 현실세태를 풍자하는 듯한 내용을 담았다.

한편 서태지는 '크리스말로윈' 선공개에 이어 5년 만에 개최하는 동명의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을 오는 18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공개에 네티즌들은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공개, 정말 다들 긴장해야겠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공개, 역시 서태지다 완전 최고",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공개, 가사가 섬뜩하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음원공개, 다른 곡들은 어떨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영상 캡처

관련기사

곽정은의 하소연, "우리나라에선 일단 예쁘게 태어나야 한다" 손흥민-민아 결별에 손흥민 이모 SNS 글 '눈길'…"흥민이가 바보였다" '김인석 예비신부' 안젤라 박, 알고보니 "내조의 여왕" 서태지, 반나절 천하…개코에 1위 내줘 김주하 남편 강필구씨, 집행유예 판결 이유는? "죄질은 좋지 않지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