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미래 "조국 퇴진행동 돌입…해임건의안·국조 추진"

입력 2019-09-09 17:00

긴급원내대책회의 '성명서 채택'…정권퇴진 운동 경고
유승민 "문재인의 정의는 사망…국민의 무서운 심판 받을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긴급원내대책회의 '성명서 채택'…정권퇴진 운동 경고
유승민 "문재인의 정의는 사망…국민의 무서운 심판 받을 것"

바른미래당은 9일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맞서 장관 해임건의안과 국정조사를 비롯한 '조국 퇴진 행동'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의 성명서를 채택했다. 성명서에는 당 소속 의원 전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문 대통령의 임명 강행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범죄 피의자를 장관에 앉히지 않으면 검찰 개혁이 되지 않는다는 궤변은 대한민국 사법체계에 대한 모독"이라고 규탄했다.

이들은 "바른미래당은 문재인 정권이 무너뜨린 국민의 자존심을 되살리고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바로 세우기 위해 '조국 퇴진 행동'에 돌입할 것을 선언한다"면서 "임명 강행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치인들과 연대해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의 국회 의결 추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검찰 수사와 별개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해 조국 일가족 불법비리 의혹의 진실을 규명해낼 것"이라며 "정권 차원의 검찰 겁박과 수사 방해를 멈추지 않는다면 즉각적인 특검 도입으로 정권의 진실 은폐 기도를 좌절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신환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끝내 국민과의 정면대결을 선택했다"며 "임명을 철회하지 않는다면 국민의 정권퇴진 운동으로 번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하태경 의원은 "대선 당시 문 대통령을 비판하던 사람들 사이에서는 그가 '남자 박근혜'라는 말이 돌았다"면서 "고(故) 정두언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을 일컬어 '노무현 정권 2기'가 아니라 '박근혜 정권 2기'라는 촌철살인을 남겼다. 지금 확실히 그러한 모습을 우리는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근혜 정권 말기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졌던 드라마가 주인공만 바뀐 채 똑같이 재방송되고 있다"며 "우병우 자리에 조국, 최순실 자리에 정경심, 정유라 자리에 조국 딸이 있다"고 말했다.

유승민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문제는 조국이 아니라 문재인이다. 오늘 부로 문 대통령의 정의, 공정, 평등은 사망했다"며 "집권 후 정의를 팔아 온 문 대통령은 이제 다시는 정의를 말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2018년 4월 나는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데칼코마니다. 친문은 친박의 데칼코마니'라고 지적했다"며 "문재인 정권은 박근혜 정권을 적폐라고 욕할 자격이 없다. 스스로 적폐가 됐으니 이제 문재인 정권은 국민의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