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영표 "4월 국회 열어 못다 한 입법과제 처리…8일 개회"

입력 2019-04-05 10:13

"김학의 특검법 후안무치…범죄 변호·은폐에 분노"
한국당 박영선 공격에 "명백한 허위 사실…강력 대처 방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학의 특검법 후안무치…범죄 변호·은폐에 분노"
한국당 박영선 공격에 "명백한 허위 사실…강력 대처 방침"

홍영표 "4월 국회 열어 못다 한 입법과제 처리…8일 개회"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5일 "4월 임시국회를 열어 못다 한 입법과제를 처리하겠다"며 "오늘 소집요구서를 제출해 8일부터 다시 4월 국회를 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로 3월 임시국회가 끝난다. 일부 법안이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되겠지만, 중요한 법안들은 여전히 국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을 위한 법안 처리가 자유한국당 반대로 3월 국회에서 무산된 것이 아쉽다. 이 때문에 산업현장에서 큰 혼란이 발생할 우려가 커졌다"며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도 경제계가 하루빨리 해달라고 요구하는데, 한국당이 반대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당은 더이상 정쟁을 위해 민생을 외면하는 불능 국회를 만들어선 안 된다"며 "국민 80%가 원하는 김학의 사건 재수사도 황교안 대표 죽이기라 반대하더니 특검을 도입하자며 물타기를 했다"고 꼬집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진 의원총회에서 "오늘 4월 국회를 다시 열기로 여야간 합의했다. 대략 4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소집된다"며 "상임위 활동과 3월 국회에서 처리 못한 중요 민생경제 활성화 법안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한국당이 제출한 특검법에 대해 "6년 동안 김학의 사건을 축소·은폐하는 데 가장 앞장섰던 정당이 또다시 특검을 자신들이 임명하겠다는 후안무치한 법안을 내놨다"며 "뇌물죄와 특수강간 등 상상할 수 없는 범죄를 버젓이 변호하고 지금 이 시점에도 은폐하려는 시도에 분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홍 원내대표는 앞서 회의에서 "한국당이 장관 후보자에 대해 도를 넘는 치졸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후보자가 죄인인가. 인격을 모독하고 가짜뉴스와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태를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어제 한국당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남편이 삼성전자 소송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주장했으나,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우리 당은 박 후보자에 대한 한국당의 허위 주장에 강력하게 대처하고, 후보자 당사자가 한국당과 일부 언론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묻도록 당에서 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야당] 국회 대정부질문 첫날…선거제·패스트트랙 등 공방전 [야당] '패스트트랙 공조' 진통…'날치기' 피켓 든 한국당 [야당] "지금까지 이런 연설은 없었다"…여야 대치 정국 '3월 국회' 개회…쟁점과 '5·18 망언 징계' 전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