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른 더위에 수요 급증…'얼음 대란' 올해는 없을까?

입력 2017-06-23 21: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즘 너무 더우시죠. 지난해에는 폭염 때문에 얼음 대란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얼음 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올해는 어떨까요? 전다빈 기자가 현장에 나가봤습니다.

[기자]

얼음을 가득 실은 배달 차량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이른 더위에 얼음을 주문하는 카페나 음식점이 늘면서 하루에 100여 곳을 다녀야 하기 때문입니다.

컨테이너 한 대를 꽉 채울 양 만큼의 얼음이 하루 만에 다 팔립니다.

커피 전문점은 빙수를 찾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아이스 음료도 인기입니다.

[장혜진/서울 논현동 : 날씨가 갑자기 더워지고 갈증도 많이 심하고 하니까 얼음 음료를 주로 찾게 되더라고요.]

편의점에서는 1잔 분량으로 얼음을 포장한 '컵 얼음'이 가장 많이 팔리는데 2위인 생수 판매량의 4배 수준입니다.

이달 들어 주요 편의점 얼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59% 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처럼 얼음이 동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황수팔/얼음 도소매업자 : 작년에 폭염에 대한 것을 한 번 겪었기 때문에 재고량을 지금부터 2~3배 정도 더 늘렸고요.]

가게마다 '얼음 품절' 안내문을 써 붙이고 더운 날씨에 얼음을 못 구해 발을 동동 굴렀던 지난해 폭염의 '학습 효과' 덕분이라는 겁니다.

관련기사

가뭄·폭염에 출하량 감소…과일 값 4년 만에 '최고치' 이번 주 내내 폭염·오존 기승…일요일에야 한풀 꺾여 지구촌 때이른 폭염에 '몸살'…미 남서부는 50도 육박 폭염특보 곳곳 확산…자외선 위험 단계, 오존도 복병 열 식히려면?…서울에 전수되는 '대프리카 폭염 대처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