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박계, 따로 지도부 구성…이정현 "새누리당에 먹칠"

입력 2016-11-16 0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 혼란스러운 상황을 수습해야 할 새누리당은 내부에서조차 수습이 안되고 있습니다. 비박계는 이정현 대표 체제를 인정하지 않겠다면서 12명으로 임시 지도부를 구성했지만, 이정현 대표는 "새누리당에 먹칠을 하지말라"면서 반발했습니다.

허진 기자입니다.

[기자]

이정현 대표의 사퇴를 압박하며 비상시국위원회를 구성한 비박계.

이 대표가 내년 1월 조기 전당대회 일정을 제시하며 사퇴를 거부하자 비상시국위는 별도의 지도부를 구성하며 공동대표 12명을 발표했습니다.

김무성 전 대표와 유승민 전 원내대표, 나경원 의원 등 중량급 인사들과 광역단체장, 4선 이상 중진 등이 포함됐습니다.

이정현 대표는 남경필 경기지사와 원희룡 제주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지지율을 다 합해도 10%도 안 된다"며 "새누리당에 먹칠을 하지 말고, 대선 주자에서 사퇴하라"고 맞섰습니다.

지도부의 리더십도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 대표가 추진한 3선 의원 간담회는 참석자가 한 명밖에 안 돼 무산됐고, 정진석 원내대표가 주재한 원내대책회의에선 고성이 오갔습니다.

이런 가운데 그동안 물밑에서 움직이던 서청원·최경환 의원 등 친박계가 별도 회동을 통해 세규합에 나서고 있어 새누리당 내분 상황이 한층 가열될 조짐입니다.

관련기사

단식 농성에 회의도 따로…새누리, 분열 양상 가속화 "대통령 탄핵" vs "조기 전대"…새누리 깊어지는 갈등 촛불 민심은 '대통령 퇴진'…한주간 정치권 대응 전망 비박도 '대통령 탄핵' 언급…야권 지도부 입장 바뀌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