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모텔서 배달음식 먹으며 두문불출…심천우·강정임 검거

입력 2017-07-04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남 창원의 한 골프연습장에서 40대 여성을 납치하고 살해한 용의자 2명이 범행 아흐레만인 어제(3일) 검거됐습니다. 경남 함안에서 이들을 놓친 뒤 그동안 경남 일대를 수색해왔었는데 서울에 있었습니다.

먼저 배승주 기자의 보도 보시고, 전문가의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기자]

지난달 28일 오후, 서울 중랑구의 한 모텔에 30대 남녀 2명이 들어왔습니다.

하루 3만 원짜리 방에 1주일치 선불을 내고 들어간 이들은 배달 음식만 먹으며 밖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신고자 : (그제밤) 9시쯤 비가 쏟아지는데 둘이서 나오더라고요. 모자를 푹 눌러쓰고 얼굴을 도저히 못 보겠어요.]

결국 경찰에 신고가 접수됐고 경찰이 어제 오전 10시 방을 덮쳤습니다.

경남 창원의 골프연습장에서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 40대 여성을 납치 살해한 31살 심천우와 36살 강정임 씨가 범행 아흐레만에 검거된 순간입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새벽 경남 함안에서 이들을 추격하다 눈앞에서 놓쳤습니다.

이후 주변에 검문망을 쳐놓고 대대적인 수색을 벌여왔지만 이들은 이미 서울로 도망와 있었던 겁니다.

어제 오전에는 심 씨가 인터넷에 접속했다며 경남 거제에 70여 명의 경찰관을 투입했지만 허탕을 치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어제 두 사람을 창원서부서로 압송한 뒤 아직까지 명쾌하게 드러나지 않은 범행 동기와 도주 경로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창원 '골프연습장 살해' 2명, 9일만에 서울서 검거…"저항없어" 수배자 언제 잡힐까?…'골프연습장 납치·살해' 장기화 우려 반려견 위해 선풍기 튼 채 외출했다가…합선으로 화재 경기도 화성시 폐유 공장서 불…9000만원 재산피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