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밥 먹고 감염됐다"…식당들에 현금 요구 '신종 사기'

입력 2020-02-12 08:12 수정 2020-02-12 09: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신종 코로나 사태를 틈탄 여러 범죄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식당에는 그 식당을 다녀간 뒤로 감염됐다는 거짓 전화가 오고 있습니다. 알리지 않을테니 수 백만 원을 달라는 요구까지 했습니다. 몇 군데는 사실 확인을 하느라 문을 닫기도 했습니다.

최규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 음식점입니다.

지난 7일, 한 남성이 이곳에 전화를 걸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말했습니다.

이틀 전 음식을 먹고 갔는데 그 뒤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남성 A씨는 방문 사실을 질병관리본부에 신고하지 않을 테니 돈을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전현재/음식점 대표 : 그분이 '장사가 좀 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걸로 가게 이미지 안 좋아지고 경제적으로 타격이 가지 않겠냐'(라고) 생각해 보니까 조금 의심스러워서…]

같은 날 마포구와 서대문구에 있는 식당 두 곳도 비슷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A씨가 요구한 금액은 현금 500만 원 정도였습니다.

일부 음식점은 전화를 받은 뒤 한때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담당보건소에 확인해보니 A씨의 말은 거짓이었습니다.

경찰 조사가 시작되자, A씨는 전화를 걸거나 음식점에 방문한 적이 없다고 말을 바꿨습니다.

[전현재/음식점 대표 : 나라가 이 병 때문에 난리인데 이거 가지고 장난치는 것도 아니고 거기서 사기까지 치려고 한 건 꼭 잡고 싶더라고요.]

현재 A씨는 휴대전화를 끄고 잠적한 상태입니다.

경찰은 A씨에게 공갈 미수 혐의를 적용하고 소재와 행방을 추적 중입니다.

관련기사

지하철서 "바이러스 걸렸다" 콜록콜록…감염자 사칭 영상 품귀 틈탄 '마스크 사기꾼'…난동 20대는 '확진자' 행세 마스크 업체 '사칭', 계약금만 받고 튄 사기범…수사 착수 쉴 틈 없는 마스크공장…사재기 단속 후 '대량' 문의 주춤 자진신고 3시간 뒤 샌 개인정보…보건소 "경찰이 유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