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6-14 07:15 수정 2019-06-14 10: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동 오만해서 유조선 2척 피격

중동의 원유 수송로인 오만해에서 현지 시간 13일 대형 유조선 2척이 공격을 받았습니다. 호르무즈 해협으로 이어지는 오만해에서는 1달 전에도 유조선 4척이 공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공격의 배후로 이란의 지원을 받는 예멘 반군을 곧바로 지목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도 이번 유조선 공격은 이란에 책임이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란은 그동안 미국의 군사적 압박에 맞서 주요 원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할 수 있다고 수차례 경고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공격에 대해서는 자신들이 주체나 배후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엔은 즉각 안보리 회의를 열고 민간 유조선에 대한 공격을 강력하게 규탄했습니다. 중동 지역의 안정도 거듭 촉구했습니다. 노르웨이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도 노르웨이 유조선이 피격된 것과 관련해 민간 선박에 대한 테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2. 유람선 침몰 '가해 선장' 석방

우리 관광객이 탄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가 나고 이틀만에 헝가리 수사당국이 가해 선박을 풀어준 데 이어서 중과실 혐의가 있는 이 선박의 선장까지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미흡한 수사를 비판하는 보도들이 현지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선체 내부 수색은 실종자를 더 발견하지 못하고 완료됐고, 남은 3명을 찾기 위한 수중, 수상작업이 범위를 넓혀 진행되고 있습니다.

3. 이희호 여사 발인…추모식 엄수

고 이희호 여사 발인이 조금전 진행됐고, 고인이 다녔던 신촌 창천교회에서 장례 예배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추모식이 엄수되고, 사회장 일정이 모두 끝나면 이희호 여사는 김대중 전 대통령 곁에 안장됩니다.

4. 재혼 남편 '아들 사망 의혹' 고소

전 남편 살해사건 피의자 고유정의 의붓아들도 지난 2월 숨진 사건에 대해 경찰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재혼을 한 현 남편이 고유정이 자신의 아들을 살해한 것이라며 검찰에 고소를 했습니다. 고유정은 당시 아들의 장례식도 가지 않는 등 이 사건 역시 의문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