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양호 일가 퇴진 촉구' 촛불집회 준비…'을의 반란' 시작되나

입력 2018-04-23 18:54

대한항공 직원들, 비밀방 만들어 비리 제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한항공 직원들, 비밀방 만들어 비리 제보


[앵커]

지금 대한항공 직원들이 총궐기를 한 모양새더라고요. 단체카톡방을 만들어서 오너 일가의 비리 제보를 받는가 하면, 오프라인 집회까지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이서준 반장]

지금 '을의 반란'이란 말까지 나옵니다. 직원들이 만든 비밀 채팅방이자 제보방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개설 일주일도 안 돼서 10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정말 기상천외한 내용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고 하는데요. 더 주목되는 건 오프라인 집회를 준비하고 있다는 겁니다. 회사 전체 이미지 추락이라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상황을 더는 회사 구성원들이 좌시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입니다.

[앵커]

지금 준비하는 단계니까, 오프라인 집회가 열릴지 안 열릴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뭘 요구하는 집회를 한다는 건가요?

[이서준 반장]

궁극적으로는 조양호 회장 일가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입니다. 퇴근 이후 직원들이 특정장소에 모여 한다는 건데요. 외부단체 개입은 철저하게 배제한 채 진행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조현민·조현아 모든 직책서 사퇴"…조양호 회장 사과문 자택 압수수색 등 전방위 압박에…열흘 만에 사과문 딸 '갑질' 사과했지만…위법 의혹엔 언급 없어 '반쪽 사과문' "조현민, 보안검색 받았다고 해외지점 직원에 폭언·난동" 세금면제 받으려 "외국인 여권번호 도용"…쏟아진 증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