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환 응하겠다는 MB측, 참모 대책 논의…"날짜는 협의"

입력 2018-03-06 20:55 수정 2018-03-07 02: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런 검찰의 소환 통보에 대해 이 전 대통령 측은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소환 자체는 응하겠다는 것인데, 말씀드린대로 소환 날짜와 관련해서는 협의를 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고 하지요.

이선화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은 검찰 소환 일정이 공개된 오늘(6일)도 대치동 사무실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대신 일부 참모들만 보여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정동기/전 청와대 민정수석 : 나중에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겁니다.]

앞서 이 전 대통령 측은 비서실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소환에 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조사 날짜에 대해서는 협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한 참모는 이에 대해서도 "검찰의 통보가 일방적으로 온 만큼 변호인단과 상의해보겠다는 뜻"이라며 "일부러 출석을 늦추거나 하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이 전 대통령 소환 일정에 대해 언급 자체를 자제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기자들이 검찰 발표에 대한 입장을 묻자 이 전 대통령은 "탈당한 분"이라며 "우리 당과는 상관 없다"고 답했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피의자 MB' 14일 소환 통보…뇌물수수 등 혐의 MB맨들로 '맞춤형 로펌' 차린 변호인단…사무실 가보니 MB, '중견기업서도 수억' 혐의 포착…개인용도로 쓴 듯 천신일·최시중 압수수색…MB 소환 전 '막바지 수사' 속도 금고지기 이병모 공소장에 '다스 실제 소유자 MB' 명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