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몽준, 서울시장 출마 강력 시사 "출마선언 하려면 준비 좀 해야"

입력 2014-02-11 12: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몽준, 서울시장 출마 강력 시사 "출마선언 하려면 준비 좀 해야"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은 11일 서울시장 출마 여부와 관련, "이혜훈 최고위원이 출마 준비를 많이하셔서 저도 출마선언을 하려면 준비를 좀 해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고 출마를 강하게 시사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이혜훈 최고위원 서울시장 출마선언식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출마로 마음을 굳힌 것이냐는 질문에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우선 서울시장을 하려면 오늘 이 최고위원이 한 것처럼 시장을 왜 하는지, 무엇을 할 것인지, 어떻게 할 것인지를 생각해야 하지 않겠느냐.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최고위원 같은 분은 하시면 정말 잘하겠다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정 의원은 또 "이 최고위원은 언론에서 표현할 때 '원조친박'에 해당하는데, 저는 박근혜 대통령과 초등학교 동창이고, 지난 대통령 선거 때 제가 선대위원장을 했었으니까 앞으로 저도 친박이라고 써달라"고 당내에서 제기되는 친박(친박근혜)·박심(朴心·박근혜 대통령 의중) 논란에 대해 불편한 감정을 드러냈다.

정 의원은 앞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내 연구모임 '통일 경제교실'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쉽게 '친박'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아주 안 좋은 표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우리 당에 부담이 되고, 국민이 볼 때 실망을 느끼게 하는 단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서울시장 후보를 둘러싼 당내 친이(친이명박)·친박 갈등설과 관련, "그렇게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은 현실"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