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구혜선, 직접 설계한 미니 하우스 공개

입력 2018-01-10 10:31 수정 2018-01-10 10:32

방송: 1월 10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10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구혜선, 직접 설계한 미니 하우스 공개

구혜선이 설계한 미니하우스가 공개된다.
 
10일(수)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건축가 조정구 대표가 '동네가 사라지면 사람도 사라진다'를 주제로 도시 재생과 건축학에 대한 문답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는 게스트로 배우 구혜선이 등장했다. 구혜선은 연기뿐만 아니라 그림, 작사·작곡, 영화 연출 등에도 두각을 보이는 연예계 대표 아트테이너로 알려져 있다. 구혜선은 데뷔 15년 만에 처음으로 교양프로그램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바로 이날의 강연자 조정구 대표와 문답을 나누고 싶어서라고 밝혔다.

이날 구혜선은 "6평짜리 미니 하우스를 직접 설계하고 있다"며 자신의 직접 만든 설계도와 모형을 챙겨 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집을 지을 때 가장 중요한 것으로 '가족과 마당'을 꼽으며, "내 가정, 내 행복을 공유할 수 있는 마당 같은 공간이 있는 것이 한옥의 의미가 아닐까 싶다"라고 밝혔다. 이에 홍진경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어른스럽다"며 감탄해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구혜선과 함께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동네가 사라지면 사람도 사라진다 편은 10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건축학개론! 동네가 사라지면 사람도 사라진다 '차이나는 클라스' 홍진경, 새해 첫 목표 '한자 3000자 정복' '차이나는 클라스' 서예학자 김병기 교수…'한자' 이야기 나눈다 '차이나는 클라스' 이명현 박사 출연…'너와 나는 별에서 온 그대' '차이나는 클라스' 선망하는 나라 대한민국? 지금 필요한 건 '성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