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15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문 대통령 "일본 더 큰 피해…경고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해서 "일방적인 압박을 거두고 외교적 해결의 장으로 돌아오라"고 말했습니다. "일본 경제에 더 큰 피해가 갈 거라고 경고한다"고도 했습니다.

2. 일, 지금까지 핵심소재 수출 허가 '0건'

일본이 한국을 겨냥한 수출 규제에 나선 이후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을 허가한 것은 단 한 건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허가가 나기까지 길게는 90일이 걸리는데, 국내 기업들은 일단 석달치 물량은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일본 문제…황 대표, 청와대 회담 제안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일본 수출 규제와 관련한 논의가 필요하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회담을 제안했습니다. 청와대는 "대통령과 여야 5당 회동은 언제든 준비돼 있다"고 했습니다.

4. 대법, 해례본 '상주본' 국가소유 확정

대법원이 국보급 문화재 훈민정음 해례본 상주본의 소유권은 문화재청에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국가가 상주본을 강제로 회수할 수 있는 길이 열렸는데, 뉴스룸에서 상주본을 갖고 있는 고서적상 배익기 씨를 연결합니다.

5. 여자 수구선수 '몰카'…일본인 출국정지

광주 세계수영 선수권대회에서 여자 수구선수들의 신체를 몰래 촬영한 일본인 관람객이 출국정지 조치돼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 관람객은 성적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6. 김준기 전 회장,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2년 전, 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돼 일선에서 물러난 DB 그룹, 옛 동부그룹의 창업주, 김준기 전 회장이 이번엔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해외에 머물고 있는 김 전 회장의 거주지를 파악했지만 신병 확보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7. 볼일 볼 때마다? 직장 내 괴롭힘 '아웃'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내일(16일)부터 시행됩니다. 화장실을 갈 때마다 부서장의 허락을 받아야하는 한 제조업체의 실태를 고발하고, 새 법의 내용을 분석합니다.

8. 위례신도시 오피스텔 '촛불' 든 까닭은…

위례신도시의 한 오피스텔 주거단지입니다. 주말인데도 주민들이 모여 촛불집회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 단지의 주민대표를 규탄하고 새로운 비대위를 발족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법적 사각지대에 놓인 오피스텔 등 집합건물의 갈등 현장을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