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의 해방일지' 가슴 먹먹한 여운 담긴 비하인드 컷 공개

입력 2022-05-25 0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나의 해방일지' 가슴 먹먹한 여운 담긴 비하인드 컷 공개

'나의 해방일지'가 뜨거운 호평과 사랑 속에 종영을 앞두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연출 김석윤, 극본 박해영, 제작 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SLL)가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지난 14회 시청률은 수도권 6.5%, 전국 6.1%(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또 한 번 자체 최고를 경신했다. 화제성 역시 '올킬'이다. TV 화제성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나의 해방일지'는 드라마 TV 화제성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를 지켰고, 손석구와 김지원은 4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특히 지난 13, 14회는 예측하지 못한 사건들이 연이어 터지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높였다. 삼 남매 어머니의 죽음은 그중에서도 가장 큰 사건이었다. 가족들의 구심점이었던 곽혜숙(이경성 분)이 떠나자, 빈자리는 여실히 드러났다. 누구도 상상해본 적 없는 일이었기에, 삼 남매와 염제호(천호진 분)는 힘든 시간을 견뎌내야만 했다. 그러나 상실의 아픔은 가족들에게 변화를 가져오기도 했다. 네 식구는 이전과 달리 서로 의지하고 이해하며 힘든 시간을 함께 버텨냈다.

'나의 해방일지'는 상실 이후에도 계속되는 삶의 모습을 그리며 인생에 관한 수많은 질문을 던졌다. 가족과 집의 의미, 살아나간다는 것의 의미, 인생에서의 해방까지, 다양한 화두를 끄집어내며 깊이 있는 이야기를 펼쳤다. 여기에 산포를 다시 찾은 구씨(손석구 분)의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포획틀에 들어가 잡혔던 들개들처럼, 서울에 돌아간 구씨의 인생도 다시 어딘가에 갇힌 것과 같았다. 채워지지 않는 공허를 느끼던 그는 집에 가고 싶다는 삼식이의 말에 자신에게도 '집'과 비슷한 의미를 지닌 염씨네를 찾아갔다. 그러나 늘 그곳에 있을 것 같았던 가족의 모습은 이미 흩어진 뒤였다. 달라진 풍경에 복합적인 감정을 느끼던 구씨는 용기를 내 염미정(김지원 분)에게 전화했고, 서로를 그리워하던 두 사람은 마침내 환한 미소와 함께 재회했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가슴 먹먹한 여운과 따스함을 안겼던 13, 14회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어머니의 장례를 치르고 돌아온 뒤, 친구들과 술잔을 기울이며 지난 얘기들을 하던 염창희(이민기 분)의 모습은 잊을 수 없는 명장면이었다. 이민기는 염창희가 느끼는 슬픔과 막막한 심정을 현실적인 연기로 풀어내며 호평을 얻었다. 염제호와 삼 남매의 가족여행 역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어지게 했다. 염씨 가족의 변화와 애정을 담아낸 바닷가 신은 보는 이들의 마음에도 따스함을 안겼다. 공개된 사진 속 이민기, 김지원, 이엘, 천호진의 '찐' 가족 모먼트는 마음 깊숙한 곳을 울린다. 친자매처럼 닮은 미소를 보여주는 김지원과 이엘의 모습도 훈훈함을 배가시킨다.

염미정과 구씨의 재회 엔딩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면이다. 특별한 러브라인을 그려갔던 두 사람의 이야기는 가장 기대를 모으는 부분이다. 염미정과 구씨의 환한 웃음과 이어진 대화는 설렘을 선사했다. 처음 시작하는 연인처럼 이름을 묻고, 소개하는 모습은 추앙커플만이 그려낼 수 있는 장면이었다. 다시 시작된 이들의 이야기는 어떤 끝을 향해 달려갈까. 두 사람은 과연 함께 '해방'을 맞을 수 있을지, 염미정과 구씨는 서로에게 어떤 의미로 남을지 궁금해진다.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15회는 오는 28일(토)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 스튜디오피닉스·초록뱀미디어·SLL)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나의 해방일지' 김지원X손석구, 환한 미소와 함께 재회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X김지원X이엘X천호진, 슬픈 가족여행 '나의 해방일지' 엇갈린 추앙커플…삼남매 인생에 찾아온 위기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