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끄러워서" 90㎝ 도끼로 윗집 현관 내리찍었다

입력 2022-01-01 19:20 수정 2022-01-04 19: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끄러워서" 90㎝ 도끼로 윗집 현관 내리찍었다

[앵커]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는 층간소음 때문에 이웃 간에 도끼를 드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아랫집에 사는 20대가 90cm가 넘는 도끼를 들고 윗집을 찾아가서 철제 현관문을 내리찍은 겁니다.

여도현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차 한 대가 아파트 단지가 있는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어제 오후 5시 40분쯤 서울 송파구의 한 아파트에서 "아랫집에서 흉기를 들고 왔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겁니다.

[아파트 관계자 : 아기가 있어서 밤에 층간소음이 일어나겠죠, 아무리 조심해도. 아래층 있는 사람이 경고를 줬는가 봐요. 경찰에 연행됐고.]

신고를 한 집의 현관문은 날카로운 흉기로 찍힌 흔적이 여러 곳 남았습니다.

경찰은 흥분한 상태로 주변에 머물고 있던 20대 남성 A씨를 현장에서 체포했습니다.

또 A씨 집에서 범행에 사용한 90cm 크기의 도끼를 압수했습니다.

[아파트 관계자 : 겁을 먹었겠죠. 문을 열라고 하니까. (그래서) 경찰 부른 것 같아.]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층간소음이 시끄러워 도끼를 들고 윗집으로 찾아갔다고 진술했습니다.

이 광경을 목격한 이웃 주민을 향해선 "죽이겠다" 위협을 한 것으로도 전해졌습니다.

사건 전날엔 "쿵쾅거리지 마라"는 등의 내용이 담긴 협박성 메모도 현관문에 붙여 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재물손괴와 특수협박 혐의로 A씨를 체포한 경찰은 정확한 사건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조용히 해달라" 말에…집주인 부부에 둔기 휘두른 20대 "옆집이 시끄럽대요" 집주인에 지적받은 세입자, 흉기 휘둘렀다 "층간소음에 살인난다" 예고한 30대…주머니서 커터 칼날 '우르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