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상기 법무 "윤석열, 공수처 신설·수사권조정안에 동감"

입력 2019-06-27 16: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27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과 검·경 수사권조정과 관련된 검찰개혁에 대해 동감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윤 후보자의 검찰 개혁안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느냐'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의 질의에 대해 "그렇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자는 아직 국회가 논의할 검·경 수사권조정안이나 공수처 법안 등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여서, 그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어떤 의견을 제시할지에 관심이 쏠려있는 상황이다.

박 장관은 윤 후보자가 수사권조정안 등에 찬성하는 게 맞는지 재차 확인하는 박 의원의 질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그렇게 판단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 후보자 제청 이유 중에 그런 부분도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검찰개혁 적임자"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예상된 '파격' '살아있는 권력' 손댔다 좌천…'강직한 원칙론자' 윤석열 '윤석열 윗기수' 봉욱 대검차장, 사의 표명…줄사퇴 예고? 5기수 건너뛴 '후배' 검찰총장…관행 깨고 일부 남나 '수사권 조정안' 검·경 신경전…경찰, 윤석열 '탐색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