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긴급 추적! 이영학 '인간 가면'

입력 2017-10-25 17:37

방송: 10월 26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26일(목) 밤 9시 30분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긴급 추적! 이영학 '인간 가면'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최근 발생한 '어금니 아빠'의 여중생 살인 사건을 집중 추적했다.

지속적으로 수술을 받지 않으면 종양이 부풀어 오르면서 얼굴이 뒤틀리는 거대백악종. 이 병은 증상이 심해지면 숨을 제대로 쉴 수 없게 돼 죽을 수도 있는 희귀병이다. 거대백악종을 앓고 있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같은 병으로 시달리는 자신의 딸을 지극정성으로 돌보는 사연이 알려진 뒤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았다.

하지만 지고지순한 부정이라는 가면 뒤에 숨겨진 이영학의 끔찍한 실체는 딸의 친구를 유인해 살해 유기까지 한 잔혹한 살인범. 더욱 놀라운 것은 경찰 구속 뒤, 검찰에 송치된 뒤에도 그가 무엇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는지 범행 동기를 밝히지 않는다는 것이다.

경찰이 추정하는 이영학의 범행동기는 죽은 아내를 대신할 대상을 탐색하다 김양을 유인했다는 것. 과연, 이 모든 것이 아내를 사랑하는 '애처가' 이영학 때문에 발생한 것일까. 하지만 그들을 지켜봐 온 이웃들의 이야기는 달랐다. 제작진이 만난 이웃들은 이영학의 아내 최 모 씨, 그녀의 죽음에 이영학이라는 괴물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고 증언했다.

괴물 이영학을 둘러싼 또 하나의 사망 사건, 그 속에 담긴 의혹 그리고 실체는 놀라웠다. 한 시간 전까지만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최 씨의 갑작스러운 투신, 자살하기 위해 선택했다고 보기 힘든 창문의 위치, 그리고 최 씨 사망 당시 이영학과 딸 이양이 보여준 절대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까지.

부성 깊은 아버지, 아내를 사랑하는 애처가, 지적 정신장애 2급, '괴물' 이영학이 '인간 가면'을 쓰고 행했던 추악함의 끝은 어디일까? 김양 사건과 아내 최 씨 사망 사건을 통해 이영학의 가면 뒤에 숨겨진 추악한 실체를 밝혀낼 수 있을 것인가.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긴급 추적! 이영학 '인간 가면' 편은 10월 26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어느 기무사 요원의 양심선언…"불법 사찰로 간첩 조작" '스포트라이트' 김광석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 검증 전 수사관 양심선언…기무사 '민간인 사찰 실태' 폭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단독 발굴…MB정부 스타 퇴출 작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