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문재인 비방 혐의' 신연희 구청장 내일 소환

입력 2017-04-10 1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문재인 비방 혐의' 신연희 구청장 내일 소환


경찰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11일 소환조사한다.

10일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신 구청장에게 11일 오후 2시까지 출석할 것을 요구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신 구청장이 출석하지 않겠다는 통보가 없었다"며 "출석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조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 구청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방한 혐의로 고발당했다.

그는 150~500명 상당이 참여한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서 '놈현(노무현)·문죄인(문재인)의 엄청난 비자금', '문재인을 지지하면 대한민국이 망하고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다'라는 글을 게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신 구청장을 상대로 해당 글을 본인이 작성한 것인지 유포만 한 것인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청을 압수수색, 신 구청장의 휴대전화 2점을 압수해 디지털포렌식 분석을 거쳤다.

경찰은 신 구청장의 횡령·배임 의혹 관련 첩보도 입수해 내사 중이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선 한 달 앞…문재인, 공약 발표·'안철수 의혹' 공방 안철수, 첫 지방 일정은 광주행…시작부터 '돌발 상황' 심상정, '과감한 개혁' 전면에…이번 주 공약 발표 주목 이번 주 지지율, 대선까지 간다?…역대 대통령 사례 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