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기한 한글 착시, 글자 사이에 대각선이? '볼수록 놀라워'

입력 2013-07-29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신기한 한글 착시, 글자 사이에 대각선이? '볼수록 놀라워'


'신기한 한글 착시'

신기한 한글 착시 사진이 공개돼 네티즌의 눈길을 끌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신기한 한글 착시'라는 제목으로 한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신기한 한글 착시' 사진에는 '강력한 티켓 파워를 각진 고 3 수험생들이'라는 문구가 반복되고 있다. 멀리서 떨어져 보면 세줄의 대각선이 보이는데 이는 실제 있는 선이 아닌 착시현상이다.

신기한 한글 착시 현상은 '계시대비'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두개의 대비되는 자극이 시간적으로 근접하 연속적으로 제시될 때 두 자극 조건 사이의 차이가 뚜렷하게 느껴지는 현상이다. 즉, 본문의 'ㄱ'과 'ㄴ'의 대비가 커서 발생하는 한글 착시 현상이다.

신기한 한글 착시 현상을 본 네티즌들은 "신기한 한글 착시, 찾은 사람도 놀랍다", "신기한 한글 착시, 볼수록 신기하네", "신기한 한글착시, 대각선 누가 접어 놓은 거 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신기한 한글 착시, 온라인 커뮤니티

관련기사

박봄 이광수 경고 "공민지에 집적대지마" 카리스마 짱 JTBC 동아시안컵 한일전 시청률 12.6%…'너도나도 봤다' '1박2일' 주원 에이핑크 앓이 "요즘 대세 에이핑크 좋아" 지아 남자친구 고백 "윤후·준수 아니라 유치원에…" 소녀시대 LA떴다…태연 애국가·티파니 미국국가·써니 시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