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첫 스탠딩 토론에 "체력장 테스트도 아니고…"

입력 2017-04-20 10: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준표, 첫 스탠딩 토론에 "체력장 테스트도 아니고…"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19일 2차 TV토론이자 첫 스탠딩 토론 소감에 대해 "꼼짝 않고 서 있으니 이건 좀 아니다 싶다. 체력장 테스트도 아니고…"라고 평했다.

홍 후보는 이날 KBS가 주최한 2017 대선후보 초청토론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체력장 테스트 같다. 2시간 세워 놓으니 무릎이 아프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 후보 토론회는 대통령의 경제 철학 사상, 통치 철학 등을 물어야 한다"며 "기획재정부 국장이나 하는 그런 수치 따지는 것이 토론을 잘 하는 것처럼 하는 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수치를 암기해서 골탕 먹이는 게 토론이냐"며 "대통령은 나라 전체의 경제 철학, 어느 방향으로 가고 나머지는 실국장이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 후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북한이 주적이냐'는 질문에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문 후보 입장에선 북한을 주적이라고 안 본다. 김정은을 친구라고 하는데"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유승민 "문재인 안철수, 박근혜 정부와 같은 잘못 반복" '청문회 방불' 대선후보 합동토론회, 문재인 집중 공격 사드 배치, 국보법 폐기…문재인·안철수에 '안보 공세' '적폐' '양념' 카드 꺼내든 안철수…문재인 집중 공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