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생아 사망' 이대목동 의료진 전원 무죄…유족들 반발

입력 2019-02-21 20:58 수정 2019-02-21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이대목동병원에서 신생아 4명을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의료진 모두가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의료진이 주사제 관리 등을 잘못했다고 인정하면서도, 아기들의 사망과 직접적인 인과 관계가 없다고 봤습니다. 유족들은 아기에게 미안하다면서 판결에 반발했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실장인 조수진 교수는 말없이 법정으로 향했습니다.

[조수진/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중환자실 실장 : (한 말씀만 해주세요)…]

조 교수 등 의료진 7명은 2017년 12월 오염된 주사제를 놓아 신생아 4명이 패혈증으로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금고 1년6개월에서 3년형을 내려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1심 법원은 7명 모두에게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의료진이 주사제를 나눠 썼다며 과실을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주사제가 오염됐고, 아기들이 숨졌다는 것이 명확히 입증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유족들은 반발했습니다.

숨진 한 신생아의 아버지는 JTBC와 통화에서 "아기에게 너무 미안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조만간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배장근)

관련기사

'얼굴용' 허가된 필러, 가슴에…병원장 "의사 재량" 주장 무허가 '점 빼는 기계' 무더기 적발…화상·흉터 부작용도 "내국인도 진료 허가" 제주 영리병원, 개원 대신 소송전 여성 75% "낙태죄 처벌조항 고쳐야"…내달 위헌 여부 결론 '사망1위' 폐암 국가암검진 7월 시행…본인부담 약 1만1천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