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터키 쇼TV' 살인사건 보도에 '문 대통령 사진' 논란

입력 2018-03-11 21: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쪼개기 후원' 황창규 KT 회장 피의자 입건

KT의 불법 정치자금 제공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황창규 회장을 피의자로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KT가 임원들 이름으로 국회의원들에게 후원금을 내는 과정에 황 회장이 개입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2. '터키 쇼TV' 쿠웨이트 사건 용의자 사진에…

터키의 오락 채널, '쇼TV'가 쿠웨이트에서 발생한 가사도우미 살인 사건을 보도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사진을 내보내 논란입니다. 주터키 한국대사관의 항의로 영상은 삭제됐지만, 방송사는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외교부도 사과 보도를 해야한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3. "범죄수익금 은닉에 대처"…경찰, 전담팀 꾸려

경찰이 범죄 수익금이 음지로 숨는 걸 막기 위해 회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담 수사팀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도박자금 수사가 시작되자, 전북 김제의 마늘밭에 100억 원을 숨긴 것 같은 사례를 막겠다는 것입니다.

4. 내년 자동차 번호판 바뀐다…국토부, 의견 수렴

자동차 번호판 체계가 내년 상반기부터 바뀝니다. 국토교통부는 번호판 맨 앞에 숫자 한 자리를 더하거나, 한글에 받침을 더하는 형태 중 하나로 바꾸기 위해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은 2200만 개의 번호판을 내줄 수 있는데 숫자 하나를 추가하면 약 2억 개를 내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경찰 "KT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심 국회의원 20명 안팎" 경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KT커머스 등 압수수색 '불법자금·돈세탁 의혹' 홍문종 검찰 출석…"그런 적 없다" 검찰 '불법자금 수수·돈세탁 의혹' 홍문종 9일 피의자 소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