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솔비가 강추한 리얼스멜, 26일 신곡 발표…가을 감성 적신다

입력 2016-10-25 09:32 수정 2016-10-25 14: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싱어송라이터 리얼스멜이 신곡을 발표한다.

리얼스멜은 26일 신곡 '오늘밤은'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25일 정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신곡 '오늘밤은'은 가을에 어울리는 발라드로 음악팬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실 예정이다. 리얼스멜이 어느 날 새벽 집에 들어와 단 번에 완성한 곡으로, 연인과 이별하던 감성과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수정이나 편곡 없이 데모 그대로 발매한다.

특히 '오늘밤은'은 지난 3월 솔비X권지안이 '블랙스완'을 주제로 음악과 미술이 결합된 작품을 내놓은 셀프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송원섭이라는 본명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감각적 영상을 만들고, 리얼스멜로 음악적 작업을 해 두 장르가 합쳐진 비디오 작품을 만들었다. '오늘밤은' 뮤직비디오와 티저 영상 역시 리얼스멜이 스마트폰으로만 촬영해 제작했다.
기사 이미지

리얼스멜은 펑크소울 밴드 '커먼그라운드' 트럼본 연주자 및 tvN 'SNL코리아' 하우스밴드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다. 최근엔 솔비의 실종아동찾기 '파인드 프로젝트' 앨범 수록곡 '만추'를 작사, 작곡, 연주, 피처링하며 음악적 재능을 대중에게 널리 알렸다. 지난 15일엔 '파인드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홍대 버스킹 공연에도 솔비, 박나래와 함께 참여했다.

한편, 리얼스멜은 솔비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인 창작집단 M.A.P 크루에 합류했으며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미현 기자 lee.mihyun@joins.com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