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제 인사' 잇단 귀환…새누리 내부서도 의견 분분

입력 2014-02-04 22:19 수정 2014-02-04 22: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 석이 아쉬운 건 새누리당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논문 표절 의혹으로 탈당했던 문대성 의원의 복당이 추진되고 있어서 당내에서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구동회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3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논문표절 의혹으로 탈당했던 문대성 의원의 복당 문제를 놓고 일부 최고위원들이 충돌했습니다.

격론 끝에 복당은 일단 보류됐지만, 홍문종 사무총장은 다음주 월요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의원 복당 건을 다시 보고하기로 했습니다.

복당은 사무총장의 보고만 있으면 돼 문 의원의 복당은 사실상 초읽기에 들어간 상황입니다.

하지만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새누리당이 외연 확대를 이유로 비리나 자격 논란이 있는 인사들의 복당을 잇따라 허용한 걸 두고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엔 여직원 성희롱 의혹이 제기된 우근민 제주지사를 받아들였고, 지난달에는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혐의로 국회의장직에서 물러났던 박희태 전 의장을 고문으로 위촉하기도 했습니다.

[최창렬/용인대 교수 : 지방선거 앞두고 지금 정치혁신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이런 마당에 새누리당이 지나치게 집권당의 오만함으로 비칠 수 있다. 역풍에 직면할 수 있어 보입니다.]

당내에서도 문제 인사들의 잇따른 복당이 득보다는 실이 될 거란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박범계 의원 "새누리당은 집안단속이나 잘해야" 새누리당 보은군수 후보 공천 놓고 '파열음' 지방선거 120일 레이스 스타트…오늘 예비후보 등록 다시 힘받는 '징발론'…황우여·정몽준·남경필 출마하나 정몽준 "출마 여부 결정 아직…많은 의견 듣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