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새누리당 특정인 대권 위한 밀실 공천"

입력 2012-03-12 11: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새누리당 특정인 대권 위한 밀실 공천"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은 12일 새누리당 공천과 관련해 "특정인의 대권을 염두에 둔 밀실 공천"이라고 말했다.

문 고문은 이날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통합진보당과 야권연대 성사에 관한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특정인의 대선 행보를 떠나 정권교체를 위해 단일화를 이뤄냈지만 여권은 분열돼 민심에서 멀어지는 공천결과를 낳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의 공천이 국민 기대치에 못 미친 부분에 대해서는 송구하지만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야권연대를 이뤄냈다"면서 "부산의 야권연대는 다른 어느 지역보다 강하다"고 강조했다.

총선 전략과 관련한 질문에 문 고문은 "야권 전체가 연대하는 그 이상의 전략은 없다"면서 통합진보당과의 후보 단일화 합의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13일로 예정된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부산 방문에 대해서는 "환영한다. 단순한 방문에 그치지 않고 '보따리'를 많이 가지고 오면 부산과 사상 발전에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비박근혜 보수신당' 뜨나…새누리당 총선 적신호 새누리 김무성 탈당…무소속 출마 예상 새누리, 김무성 부산남을 등 12곳 전략지역 선정 새누리, 국민공천배심원단 32명 구성 새누리 낙천 친이계, 집단탈당 초읽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