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 1열' 뮤지컬&오페라 특집! 옥주현 VS 장성규 옥타브 대결 펼쳐

입력 2020-04-24 15:01

방송 : 4월 26일(일) 오전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4월 26일(일) 오전 10시 40분

'방구석 1열' 뮤지컬&오페라 특집! 옥주현 VS 장성규 옥타브 대결 펼쳐

옥주현 배우가 '방구석1열' 남성 출연진과 저음 옥타브 대결을 펼쳤다.

4월 26일(일)에 방송되는 JTBC '방구석 1열'은 뮤지컬과 오페라 영화 특집으로 꾸며진다. 뮤지컬 영화의 고전 명작으로 꼽히는 '오즈의 마법사'와 카스트라토의 비애를 담은 영화 '파리넬리'가 재개봉된다. '방구석 1열' 뮤지컬 영화 특집에서 맹활약했던 국내 최고의 뮤지컬 음악감독 김문정 감독, 뮤지컬계의 디바 옥주현 배우가 게스트로 출연해 풍성한 영화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방구석1열' 녹화에서 김문정은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 "드라마가 있는 음악이 오페라고, 음악이 있는 드라마가 뮤지컬이다. '오페라 가수' '뮤지컬 배우'라고 표현하는 것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라고 명쾌하게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이어 옥주현은 "오페라는 고전이나 문학 작품에 기반을 두지만 뮤지컬은 그렇지 않은 작품도 많다. 인기 있는 TV 드라마를 뮤지컬로 제작하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파리넬리의 음악성에 관한 토크가 이어졌다. MC 장성규는 "옥주현 씨는 몇 옥타브까지 올라가는가"라고 물었고, 옥주현은 "음역대가 넓은 편이라 저음은 남자만큼 낼 수 있다"라고 답했다. 이에 즉석에서 '방구석 1열' 남성 출연진과 옥주현의 저음 대결이 펼쳐졌다.

옥주현 VS. 방구석 1열! 성별을 초월한 옥타브 대결의 승자는 4월 26일(일) 오전 10시 40분 방송되는 JTBC '방구석 1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최태성 "'커런트 워', 에디슨의 환상 깨는 영화" '방구석1열' 과학의 달 특집! 전문가가 알려주는 장영실과 에디슨 '방구석1열' 김종배-정준희 "우리나라에 '킹메이커'가 없는 이유" '방구석1열' 영화로 준비하는 4.15 총선! '킹메이커' '스윙보트' '방구석1열' 임권택 감독 "할리우드로부터 벗어나려 노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