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영록 KB금융 회장 "직무정지 이해 못 해"

입력 2014-09-12 1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임영록 KB금융 회장 "직무정지 이해 못 해"


임영록 KB금융 회장이 금융위원회의 '직무정지' 조치를 수용할 수 없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임 회장은 12일 금융위의 징계 발표 직후 "금융위의 직무정지 결정을 이해할 수 없다"며 "이 순간부터 진실을 명백히 밝히기 위해 소송 등 모든 수단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사실상 '자진 사퇴'를 요구했지만 임 회장은 이를 정면 거부한 셈이다.

임 회장은 "2개월이 넘도록 심도있게 검토해 경징계로 판단한 금융감독원 제재심의 결정을 금융감독원장이 단 2주일 만에 중징계로 바꾼 후 다시 금융위에서 한 단계 높인 것은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이라며 반발했다.

임 회장은 "국민은행의 주전산기 전환 프로젝트는 의사 결정 과정 단계이기 때문에 실제 사업에는 착수하지도 않은 상태"라며 "이에 따른 손실과 리스크도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아직 시작되지도 않은 사업에 대해 관리감독부실과 내부통제 소홀에 대한 책임을 물어 중징계를 결정한 것은 부당하다는 주장이다.

임 회장은 명예 회복에 대한 의지도 다시 한번 천명했다.

그는 "앞으로 험난한 과정들이 예상되지만 대충 타협하고 말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KB금융그룹과 저 자신의 명예를 회복하고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