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준기 전 동부그룹 회장,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피소

입력 2019-07-15 20:39 수정 2019-07-15 22: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DB그룹, 옛 동부그룹 창업주인 김준기 전 회장이 성폭행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사실을 JTBC 취재진이 확인했습니다. 집안일을 돕던 가사도우미에게 고소를 당했는데 미국에 머물면서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김 전 회장은 2년 전 여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를 당한 뒤에 회장직에서 물러난 상태지요.

이상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

가사도우미 A씨가 김준기 전 회장을 성폭행과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것은 지난해 1월입니다. 

A씨는 2016년부터 1년 동안 김 전 회장의 경기 남양주 별장에서 일했습니다.

A씨는 김 전 회장이 주로 음란물을 본 뒤,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전 회장의 여비서 성추행 사건이 보도된 걸 보고, 용기를 내 고소했다고도 말했습니다.

A씨가 김 전 회장을 고소했을 때, 김 전 회장은 이미 자신의 여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머물던 김 전 회장은 신병 치료를 이유로 귀국하지 않았습니다.

A씨는 당시 피해 상황을 녹음했다며, JTBC 취재진에게 전했습니다.

[김준기/전 동부그룹 회장 : 나 안 늙었지.]
[A씨/피해 주장 가사도우미 : 하지 마세요. 하지 마시라고요.]
[김준기/전 동부그룹 회장 : 나이 먹었으면 부드럽게 굴 줄 알아야지. 가만히 있어.]
[A씨/피해 주장 가사도우미 : 뭘 가만히 있어요, 자꾸.]

[A씨/피해 주장 가사도우미 : 녹음하게 된 계기는 그 사람이(김 전 회장이) 계속 그런 식으로 하는 거예요. 두 번 정도 당하고 나니까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드는 거예요. 내가 누구한테 말도 못 하잖아요. 그때부터 녹음기를 가지고 다녔어요.]

경찰은(서울 수서경찰서는) 외교부와 공조해 김 전 회장의 여권을 무효화하고, 인터폴 적색 수배를 내렸습니다.

최근 김 전 회장의 거주지까지 파악했지만 김 전 회장이 치료를 이유로 6개월마다 체류 연장 신청서를 갱신하며 미국에 있어 체포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경찰은 김 전 회장의 가사도우미 성폭행 건과 여비서 성추행 건 모두 기소중지 의견으로 검찰에 보낸 상태입니다. 

(영상디자인 : 정수임)

관련기사

포털에 '강지환' 치면 따라오는 문구…이번에도 '2차 가해' 신림동 성폭행 용의자 긴급체포…범행 당시 CCTV 보니 가정집 침입해 모녀 성폭행 시도 50대 구속영장 신청 전자발찌 차고 모녀 성폭행 시도…'감시망 허점' 노려 "클럽 가실 분" 인터넷 모집해…VIP룸서 성폭행 시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