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법무부 "메르스 유언비어 엄단" 방침에 여야 공방전

입력 2015-06-16 08: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회에서는 이달 초 법무부가 발표한 메르스 유언비어 엄단 방침을 놓고 여야가 티격태격했습니다. 불확실한 정보에 대한 불가피한 정부 개입이었다, 국민 입만 막으려 했다, 맞섰습니다.

이승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법무부가 유언비어 엄단 방침을 밝힌 건 지난 5일입니다.

메르스 확진 병원 등 관련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을 때입니다.

이 때문에 정부가 비밀주의로 국민 불안을 키워놓고, 비판 여론만 통제하려 한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박지원 의원/새정치연합·법사위 소속 : 시내 가보세요. 차가 없어요. 이런 것이 더 중요하지, 유언비어 그게 뭐가 더 중요해요.]

여당은 불확실한 정보가 무분별하게 유포돼 개입이 불가피했다고 정부를 옹호했습니다.

[이한성 의원/새누리당 의원·법사위 소속 : 공무원이 우왕좌왕하고 또 무슨 책임이 더 무겁다고 해서 허위사실 유포한 시민들이 책임을 면할 순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법무부 방침 발표와 시민단체의 박원순 서울시장 고발이 박 시장의 한밤 브리핑 다음날 이뤄진 점을 들어 박 시장을 겨냥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법무부는 박 시장 브리핑 이전부터 엄단 방침을 검토하고 있었다고 답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여당 내부에선 지금의 혼란이 주요 병원 공개가 제때 이뤄지지 않은 탓이라는 쓴소리가 나왔습니다.

관련기사

확진자 발생에 마을 통째 격리…"옥살이가 따로 없다" "메르스 걸렸다" 거짓 신고 잇따라…유언비어 유포도 자진 신고 망설이는 '비정규직'…검역 사각지대 되나 폐쇄? 운영 재개?…현재 '코호트' 격리 병원은 어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