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KY 캐슬' 김서형-송건희 과거…김정난의 죽음과 연관?

입력 2018-11-30 15: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KY 캐슬' 김서형-송건희 과거…김정난의 죽음과 연관?

'SKY 캐슬' 김서형과 송건희의 과거 모습이 공개되면서, 김정난의 죽음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총 20부작)의 지난 방송에서 이명주(김정난) 죽음의 실마리가 된 박영재(송건희)의 태블릿 PC 일기. 이를 모두 읽은 한서진(염정아)이 곧장 영재의 입시 코디네이터였던 김주영(김서형)에게 달려가 뺨을 내리치는 2회 엔딩은 주영과 영재, 그리고 명주까지, 세 사람의 관계에 미스터리함을 더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2회에서 우연한 계기로 태블릿 PC 속 영재의 일기를 발견한 서진. '죽어버리고 싶다', '해내자, 그래야 복수할 수 있으니까' 등의 충격적인 영재의 속내가 담긴 일기는 명주 가족의 불화, 그리고 명주가 끝내 죽음을 선택한 이유를 수면 위로 드러냈다. 일기를 전부 읽고 난 뒤, 경악을 감추지 못하던 서진은 주차장에서 접촉사고까지 일으켜 주영의 차를 막은 뒤, 거침없이 주영의 뺨을 때렸다. 

영재의 일기가 안겨준 비극적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서진이 주영을 찾아간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하고 있다. 그 가운데, 오늘(30일) 3회 방송을 앞두고 주영과 영재의 과거 모습이 담긴 스틸이 공개됐다. 무언가를 빼곡하게 적고 있는 주영과 달리 영재는 공부에 큰 관심이 없는 듯 생기 없이 멍한 표정을 짓고 있다. 그런 영재를 바라보며 말을 거는 주영의 모습은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더욱 궁금케 한다. 주영은 명주의 죽음과 연관이 있을까, 또한 서진이 주영을 찾아간 이유는 무엇일까.

제작진은 "오늘(30일) 밤, 서진이 영재의 일기를 읽고 주영에게 달려간 이유가 밝혀진다. 더불어 입시 코디네이터로서 주영에 대한 이야기도 점차 드러날 예정"이라고 전하며 3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또한 "서진이 주영에게 큰딸 강예서(김혜윤)의 코디를 맡긴 상황이다. 뺨을 때린 이후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달라질지도 주목해서 지켜봐달라"고 덧붙였다.

'SKY 캐슬', 오늘(30일) 금요일 밤 11시 JTBC 제3회 방송.

(사진제공 :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SKY 캐슬' 두 번째 OST '시간은 언제나 나의 편' 공개 'SKY 캐슬' 김정난, 연기+몰입력 '하드캐리'…추가 활약 남았다 'SKY 캐슬' 염정아·이태란·윤세아·오나라 4인 4색 매력포인트 'SKY 캐슬' 그들의 표정에 주목하라…1·2회 명장면 모음 "그냥 입시 소재 드라마가 아니다" 격이 다른 'SKY 캐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