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클' 새해를 여는 인생수업, 배우 김성녀의 '무한도전'

입력 2022-01-01 14:18

방송: 1월 2일(일) 저녁 6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2일(일) 저녁 6시 40분

'차클' 새해를 여는 인생수업, 배우 김성녀의 '무한도전'

배우 김성녀가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에 관해 이야기한다.

2일(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의 마지막 인생수업에 한국 전통음악극을 새롭게 개척한 마당놀이의 여왕, 배우 김성녀가 인생지기로 찾아왔다. 숙명적으로 배우가 될 수밖에 없었던 유년 시절과 국악계와 연극계, 대중문화계를 종횡하며 활약했던 과거와 앞으로의 도전에 대해 이야기한다. 배우 김성녀와 사제의 연을 맺은 국악인 박애리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배우 김성녀는 마당놀이라는 새로운 공연 장르를 대중화시킨 장본인이다. 국립창극단 예술 감독으로 일하면서 김성녀는 창극을 대중화시키기 위한 파격적인 시도를 계속했다. 스릴러 창극인 '장화홍련'과 최초의 18금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 그리스 비극을 창극으로 각색한 '메디아' 등 관객과 평단 사이 뜨거운 논쟁을 일으키며 창극을 많은 관객이 찾아보는 공연 장르로 대중화시켰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예술 감독 김성녀는 창극을 세계무대로 선보였다. 특히 프랑스 3대 공연장 중 하나인 '테아트르 드 라 빌'의 공식 초청을 받아 현지 관객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는 생생한 공연 후기도 전했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배우 김성녀의 인생 강연은 2일(일) 저녁 6시 40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한국형 온라인 강좌(K-MOOC, 케이무크)와 함께 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봉사의 삶과 기적의 이야기 '차이나는 클라스' 강원국 작가, 고 노무현 대통령과의 일화 소개 '차클-인생수업' 답사 전문가 유홍준 교수와 떠나는 '인생 여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