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산모터쇼, 미세먼지 논란에 디젤차 '훅' 친환경차 '확'

입력 2016-06-04 2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내 최대 모터쇼인 부산모터쇼가 어제(3일) 개막했습니다. 매번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몰리는 디젤 차량의 존재감은 사라졌고 친환경 차량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영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올해 부산모터쇼의 주인공은 단연 친환경 차량입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 30대가 전시됐습니다.

특히 이번 모터쇼에는 석유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많이 출품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도 친환경 차량을 주목했습니다.

[정강원/경기도 파주시 : 요즘 미세먼지랑 여러 가지 환경적으로 안 좋은 게 많은데 친환경 차를 많이 출시한다고 해서 이번 모터쇼를 보러 왔습니다.]

한국지엠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볼트' 2세대 모델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순수전기 자동차인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전시했고, 대형 세단 G80을 공개했습니다.

[류창승 이사/현대자동차 : 정부도 전기차 보급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191km를 갈 수 있는 전기차를 6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외국 업체들도 다양한 친환경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도요타는 수소연료전지차 미라이를, 닛산은 연비 조작 파문을 일으킨 캐시카이 대신 전기차 리프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BMW코리아도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반면 이번 모터쇼에서는 그동안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디젤 세단을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관련기사

가격인상 대신 규제 강화…오락가락 경유차 정책 도마에 자동차 연료 따라 '보험료 차등'…친환경 차주 발끈 환경단체 "미세먼지 주범 경유차 활성화 정책 철회해야" "소리 없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행자 사고율 높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