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슈퍼밴드' 3주 연속 화제성↑…최고 시청률 기록 '순항'

입력 2019-05-15 1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슈퍼밴드' 3주 연속 화제성↑…최고 시청률 기록 '순항'

JTBC의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가 3주 연속 화제성 상승세를 나타내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조사에 따르면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되는 JTBC 음악예능 '슈퍼밴드'는 3주 연속 화제성 상승세를 나타내며, 금주(5월 10일 방송) 최고의 화제성을 기록했다.

10일 시청률 또한 2.9%(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로 방송 5회 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방송의 분당 최고 시청률은 3.8%까지 치솟았다.

숨은 음악천재들이 최적의 조합을 만들어 다양한 미션을 거치며 무대를 선보이는 '슈퍼밴드'는 '안방 명품 콘서트'라는 호평과 함께 "이런 천재들이 다 어디 숨어 있었나"라는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최근 1라운드 1대1 경연에 등장한 '조원상 팀'의 연주 영상은 세계적인 밴드이자 원곡 뮤지션인 콜드플레이
의 공식 SNS에 링크됐고, 콜드플레이가 이들에게 'This is all kinds of awesome'이라는 극찬을 전해 더욱 화제가 됐다. 시청자들은 "떨어질 팀이 없는 오디션인데, 라운드마다 탈락자가 나오는 것이 아쉽다"고 할 정도로 모든 참가자들에게 응원을 보내고 있다.

셀럽들 중에서도 '슈퍼밴드'의 애청자들이 나오고 있다. 배우 정려원, 김지훈, 정재승 KAIST 교수등이 SNS에 '슈퍼밴드'를 즐겨 보고 있음을 인증했다. 또 음원 차트에서도 '슈퍼밴드'에 많이 등장한 콜드플레이의 곡들이 주목받았고 '오 그대는 아름다운 여인', '샴푸의 요정' 등 참가자들이 재해석한 곡들이 역주행을 하는 모습도 보였다.

음악천재들의 열띤 명품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JTBC '슈퍼밴드'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사진 : JTBC 슈퍼밴드)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슈퍼밴드'에선 패배 또한 보석이었다! 채보훈 팀에 '갈채' '슈퍼밴드' 아일 "음악 관두려다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참가" '슈퍼밴드' 탈락의 아픔만큼이나 아름다워진 2R…폭풍 감동 릴레이! '슈퍼밴드' 더 로즈 김우성 "혼자서 본선 진출, 앞이 캄캄했다" '슈퍼밴드' 1라운드 탈락자 나온다…'전율의 2라운드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