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학봉, 소명서에서 "성폭행 사건 실수…진심으로 사과"

입력 2015-08-13 16: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심학봉, 소명서에서 "성폭행 사건 실수…진심으로 사과"


성폭행 의혹으로 논란을 빚은 심학봉 의원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출한 소명서에서 자신의 사건과 관련해 "실수였다"고 말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심 의원은 소명서에서 "(해당 여성과) 대화를 나누던 과정 중에서 실수가 있었다"며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힌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다"고 말했다.

이에 윤리특위 관계자는 "본인의 '실수' 정도로 소명을 하는 것은 상당히 심각한 문제다. 이 사안 자체가 성폭행이고,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상임위원회) 소위원회 활동도 해야 하는 시간에 성범죄를 저지른 데 대해 본인이 실수한 것 정도로 인식하고 있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심 의원 측은 "그 사건 자체가 실수였다는 취지가 절대 아니었다"면서 "지금 백배 사죄하고 있고 검찰 조사나 윤리특위 조사 등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심 의원은 이어 "피해 당사자인 여성에게 깊은 상처를 드렸다. 고통받고 있는 가족에게도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말하며 사건이 발생한 날의 일련의 상황을 설명했다. 심 의원은 "검찰 조사 등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러나 윤리특위 관계자는 "그날 새누리당 경북도당 윤리위원장이 됐다는 것도 소명서에서 빠져 있고, 그 날 그 자리에 있었으면 안 되는 일이 있었다는 것(상임위 일정이 있었다는 것)도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정수성 윤리특위 위원장은 심 의원 소명서에 관해 "국민들의 정치 불신에 누를 끼쳐서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윤리특위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은수미 의원 등 야당 의원들은 소명서 공개를 강하게 요청했으나 소명서 공개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윤리특위는 이날 심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로 회부했다. 윤리심사자문위는 다음달 11일까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자문 의견을 제출해야 한다.

(뉴시스)

관련기사

심학봉, 성폭행 의혹 불구 세비는 제때 꼬박꼬박 챙겨 정의화 "심학봉 사태 부끄러워…징계안 최대한 빨리 처리" 김무성 "심학봉 제명 의총, 아직 개최여부 확정 안 해" 대구지검 '심학봉 사건'에 성폭력 전담 여검사 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