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김윤옥 여사 조사 계속 시도할 것…진전은 없어"

입력 2018-04-17 15:02

"불응 의사는 확실…시형씨 등 관련자 순차적 기소여부 결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불응 의사는 확실…시형씨 등 관련자 순차적 기소여부 결정"

검찰 "김윤옥 여사 조사 계속 시도할 것…진전은 없어"

이명박 전 대통령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긴 검찰이 부인 김윤옥 여사에 대해서도 계속 조사를 시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김 여사에 대한 조사 계획과 관련해 "계속 시도는 할 것"이라며 "현 단계에선 진전은 없다. 조사에 응하지 않겠다는 의사는 확실하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이 구속 후 일체의 검찰 조사를 거부함에 따라 검찰은 보강 수사를 위해 김 여사를 포함한 이 전 대통령의 가족들에 대한 조사를 꾸준히 시도해 왔다.

지난달 30일에는 검찰청사나 논현동 자택이 아닌 서울 시내 제3의 장소에서 김 여사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기로 했다가 전날 무산된 바 있다.

당시 김 여사는 "이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의 공정성을 의심하며 '옥중 조사'를 거부한 상황에서 부인이 조사에 임할 수 없다"며 검찰에 불응 의사를 밝혔다.

김 여사는 이후 태도를 바꾸지 않고 있으나, 검찰은 계속 조사를 타진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김 여사는 이 전 대통령이 금품을 받는 과정에 관여한 의혹도 받고 있어 검찰은 김 여사를 재판에 넘기는 방안도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2007년 대선 직후 현금 3억5천만원을, 2011년 현금 2억원을 이 전 대통령에게 건네는 과정에 김 여사가 관여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아들인 시형씨 등 이 전 대통령의 범행에 가담한 공범과 관련자들에 대한 기소 여부도 순차적으로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팔성 맞춤양복' MB 유무죄 가를 변수되나…법정공방 예고 "가히 무술옥사" 언급 MB에…검찰은 "어불성설" 반박 검찰, 내곡동 의혹 '벽장 속 6억' 출처는 김윤옥 여사 결론 MB·김윤옥 이례적 조사 거부…'불응' 기조 유지할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