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경필, 복당후 첫 회의 참석…"사랑받는 한국당 되도록 최선"

입력 2018-01-19 11:22 수정 2018-01-19 1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남경필, 복당후 첫 회의 참석…"사랑받는 한국당 되도록 최선"

국민의당과의 통합에 반대하며 바른정당을 탈당, 자유한국당에 복당한 남경필 경기지사가 19일 한국당 공식회의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다시 돌아왔다. 어려울 때 당을 지켜준 김성태 원내대표와 여러 의원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복당을 신고했다.

그는 "보수의 통합과 개혁, 국민의 아픔과 어려움을 어루만지는 정책 정당으로 거듭나 사랑받는 한국당이 되도록 제 작은 힘이라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 지사는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으로 현장에서 '보육대란'이 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린이집 교사 인건비가 작년보다 22만2천 원 인상돼야 하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정부가 누리과정 보육료 인상을 동결해 어린이집이 극심한 경영난에 빠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로 인한 극심한 갈등을 피할 수 없으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아이들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며 "정부·여당이 누리과정 보육료 전액을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고 일관되게 주장해온 만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누리과정 보육료를 책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회의에 앞서 김성태 원내대표는 "남 지사는 최저임금 문제, 일자리 문제 등에 있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남 지사의 복당을 큰 박수로 격려하자"며 남 지사의 복당을 반겼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MB 지원 나선 한국당·측근들…'정치 보복' 기정사실화 자유한국당도 MB 측근들도…'정치보복 프레임' 지원사격 남경필 "기꺼이 조조 될 것"…내일 한국당 복당 예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