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자사고 탈락 대상 8개 학교 명단 공개…"인정 못 해"

입력 2014-09-02 22:01 수정 2014-09-04 17: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일) 서울교육청이 14개 자율형사립고에 대해 실시한 재평가에서 8개 학교가 탈락수준이라고 보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해당 학교 명단이 발표됐는데, 예상대로 학교와 학부모들 반발이 거셉니다.

이한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재지정 평가를 받은 14개 자사고 가운데 탈락 수준의 점수를 받은 학교는 중앙고와 이대부고, 배재고 등 모두 8곳입니다.

100점 만점에 통과 기준인 70점을 못 넘은 겁니다.

[이상수/서울교육청 대변인 : 입시부정이라든가 회계부정 또는 교육과정 부당운영 이런 문제가 있는 자사고는 지정취소 할 수 있도록 평가기준을 만든 겁니다.]

서울교육청은 4일 이같은 평가결과를 발표하고 해당 자사고들을 일반고로 전환하는 절차를 밟을 방침입니다.

해당 학교와 학부모들은 강하게 반발합니다.

이미 지난 6월 재지정 평가를 통과했음에도 조희연 서울교육감이 일방적으로 다시 실시한 재평가를 인정할 수 없단겁니다.

[무조건 지킬 거고요. 자사고 지키지 못하면 아이들을 지키지 못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교육부 역시 전날 서울교육청의 재평가가 위법하다며 자사고 폐지에 동의할 수 없단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자사고 폐지를 둘러싸고 서울교육청과 교육부, 학교, 학부모 간 격한 충돌이 예상돼 교육현장에 적지않은 혼란이 우려됩니다.

관련기사

"자사고 8곳 취소 대상"…교육부-서울교육청 또 충돌 서울 자사고 14곳 최종 평가 착수…학교·학부모 반발 '자사고' 숭덕고, 학생 선발권 박탈에 "일반고 전환" 신입생 전형 직권공고…광주 자사고 두곳 모두 비상 교육부-서울교육청, 자사고 폐지 둘러싸고 갈등 격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