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6-27 19: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대장균 감염' 8명 더 늘어 57명

유치원 집단 식중독 사태와 관련해 대장균 감염 환자가 8명 더 늘어 이제 모두 57명이 됐습니다. 정부는 오늘(27일) 대책 회의를 열고 일부 남아 있지 않은 식재료들에 대해서는 유통경로를 통해서 역추적하기로 했습니다. 

2. '이 부회장 불기소' 권고…검찰 판단 주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수사도 중단하고 재판에도 넘기지 말라고 수사심의위원회가 권고하면서 검찰이 어떤 판단을 내릴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잠시 뒤 경실련 정책위원장인 박상인 서울대 교수에게 이번 결정에 대한 평가를 들어보겠습니다.

3. 안양서, 서울서…또 교회발 집단감염

오늘도 교회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의 주영광교회에서 1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서울 왕성교회에서도 확진자가 또 나왔습니다.

4. "이재록·교회, 12억8천만원 배상해야"

신도들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해 실형을 확정받은 만민교회 이재록 목사가 피해자들이 낸 민사 소송에서도 졌습니다. 법원은 이재록 목사는 물론 피해자들 개인정보를 유출한 교인들 역시 배상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5. 동물보호소장이 폭언…성추행 의혹도

버려진 모텔에서 유기동물 보호소를 운영해온 소장이 자원봉사자들에게 폭언과 성추행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보호소 측은 폭언은 있었지만 성추행은 없었다며 반박했습니다.

6. 돌아오지 못한 남편…70년의 기다림

6·25 전쟁이 일어난 지 꼭 70년이 됐습니다.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남편을 여전히 기다리는 아내 목소리를 오픈마이크에서 담아왔습니다.

[정금원/고 이규학 소령 아내 : 언젠가는 남편이 살아올 것만 같아. 당신네들은 전쟁을 모르겠지. 진짜 비참해. 전쟁은 안 일어나야 돼. 나 같은 미망인 만들지 마요. 제발.]
광고

JTBC 핫클릭